2023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기간



현재 추석연휴와 임시공휴일, 개천절까지 6일간의 연휴가 확정됨에 따라 국민 휴식권 보장 및 내수진작, 고향방문 확대 등을 목표로 정부에서는 여러가지 혜택 및 할인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3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기간 및 상세한 혜택 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3년 추석 인사말 문구 이미지 보기

📌 아이폰 15 사전예약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기간

정부 발표에 따르면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고 추석연휴 4일 동안(9월 28일 ~ 10월 1일)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 되며 지자체 및 공공기간 주차장 또한 개방 됩니다.

이 부분은 지역에 따라 기간이 조금 다른 곳도 있을 수 있으니 지자체 홈페이지 등에 문의 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각 지자체 홈페이지 참고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전광역시
✅대구광역시 ✅울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인천광역시 ✅세종 ✅경기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강원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제주도  


그외 혜택


✅ 스포츠

9월 29일 (추석당일) 에는 프로야구 입장권을 최대 50% 까지 할인

✅ 추석연휴 기간(9월 28일 ~ 10월 1일) 동안 영상통화가 가능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무료로 영상통화를 지원 합니다.

✅ 금융지원

추석 전후로 해서 자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는 역대 최대인 43조 원의 신규자금이 보증 및 대출 형태로 공급된다고 하니 이 부분 또한 본인이 해당하는지 알아보세요.

✅ 고속철도(KTX, SRT) 할인

역귀성, 가족 동반석은 요금 할인 가능

✅ 숙박쿠폰

이번 연휴 기간동안 해외여행 예약건수는 폭발적으로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에 반해 국내여행 수요는 주춤하는 추세인 듯 한데요. 그에 따라 관광수요 촉진을 위해 이번 연휴를 포함한 하반기 숙박 쿠폰을 무려 60만장을 푼다고 하는데 이는 기존 계획보다 2배정도 늘린 규모라고 하니 놓치지 마세요.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이번 추석 연휴 기간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특선영화를 보시면서 휴식을 즐기는 것도 정말 좋은 방법인데요. 요즘은 국내외 OTT 를 통해 인기있는 영화 및 드라마를 손쉽게 볼 수 있지만 이미 봤던 영화도 아무 생각없이 보고 있으면 재미있는 경우가 진짜 많더군요.

아래를 참고하시면 요일별 시청 가능한 영화정보 확인이 가능 합니다.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보기


정리

이처럼 이번 추석 연휴기간동안 혜택이 정말 많기 때문에 일정을 잘 맞추셔서 행복한 한가위 되셨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2023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기간 및 기타 혜택 내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