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사전예약 │ 출시일 바뀌는 점



애플의 차세대 스마트폰인 아이폰 15 시리즈가 9월 13일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고 합니다.

외신 보도를 종합 해보면 애플에서는 9월 3째주에 발표할 예정이며 다수 이통사 직원들 대상으로 해당 일자에 쉬지 말라는 요청을 했다고 전해집니다.

이를 두고 이때쯤 출시를 하지 않을까 라는 소식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폰 15 사전예약 및 출시일, 디자인 및 스펙 등 변경되는 부분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폰 15 출시일

아이폰 15 사전예약

지금까지 아이폰 시리즈 출시일 및 사전예약 히스토리를 살펴보자면 지난해에는 9월 7일 수요일에 발표 행사가 진행 되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예상되고 있는 3째주 수요일인 9월 13일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만약 9월 13일 발표를 할 경우 사전예약은 15일, 실제 출시는 22일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고로 전작인 아이폰 14 시리즈는 사전예약 9월 9일 , 실제 출시 9월 16일 이였습니다.

사전 예약 부분은 아래를 참고 해주세요.


카카오톡 알림 신청하기

보다 정확한 출시일, 사전예약 일정, 디자인 및 스펙 관련 변동사항 등 새로운 소식이 나오는대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기 때문에 ‘아이폰 15 사전예약 알림‘ 신청 해주세요.

개인정보 요구가 없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편하게 관련된 정보(제품 출시정보, 사전예약 일정, 스펙 및 디자인 변동사항 등)를 받아 보실수가 있습니다.

카톡알림 신청하기


스펙


화면 전면의 베젤이 역대 최고 수준으로 얇아질 것이라고 하며 좋지 못한 평가를 받았던 노치도 전 모델에서 없어진다고 합니다.

아이폰 15와 프로맥스의 디스플레이 같은 경우 LIPO 라는 기술이 새로 적용될 것이라고 하는데 이 기술 때문에 베젤이 최고 수준으로 얇아질 것입니다.

그리고 그동안 말이 많았던 화면 상단의 노치 부분이 사라진다는 것인데 이는 지난 2017년 아이폰X에서 처음 적용 되었으며 그 이후부터 지금까지 ‘얼굴 인식’ 기능인 페이스ID 때문 이였다고 합니다.

이 기능의 정확도를 위해 이와 관련된 센서들을 화면 전면에 배치하게 된것인데 전작인 아이폰 14 프로, 프로맥스에서 적용 되었던 다이내믹 아일랜드 기능이 기본 및 플러스 모델에도 적용 됩니다.

앱 프로세서 같은경우 일반형은 A16 바이오닉, 프로형은 A17칩이 적용될 예정 입니다.

아이폰 15 프로맥스 제품은 USB-C 포트로 변경 되고 최대 6배 광학 줌을 지원하는 잠망경 카메라 렌즈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디자인

전작 보다 모서리가 약간 더 구부러지고 베젤이 더 얇아지기 때문에 더 부드럽고 슬림한 디자인이 될 것 같습니다.


정리

아이폰 15 사전예약 및 출시일, 디자인, 스펙 등 바뀌는 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후 새로운 소식이 나오는대로 추가 수정을 통해 안내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