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정책

오미크론 뜻 변이 감염력

행복지로 2022. 1. 19. 17:29

현재 남아공에서 시작된 코로나19 신종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 때문에 위드코로나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또 다시 봉쇄를 해야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사로잡혔습니다.

 

오미크론 뜻


특히 유럽 같은경우 벨기에를 시작으로 독일, 네덜란드, 영국, 체코 등으로 확산속도가 상당히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캐나다, 호주 등에서도 이미 확진자가 나온 상태이며 미국 또한 안전지대가 아니기 때문에 세계 각국에서는 아프리카로부터 국경을 닫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오미크론 뜻

 

이는 코로나 관련 바이러스 변종이 나올때마다 그리스 알파벳 순서대로 그 이름을 붙이고 있는데 이번에는 순서로 본다면 13번째인 누(V)가 될것으로 내다봤지만 15번째 글자인 '오미크론'을 땃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NEW" 의 발음 혼동을 피하기 위해서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지만 한편에서는 14번째인 크시(Xi) 를 건너뛴건 중국 국가주석인 시진핑과 같은 이름으로 부르기 부담스러운거 아니냐는 시각도 있는것 같습니다.

 

https://icmha.or.kr/11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위드코로나 중단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산발 감염이 진정되지 않고 있습니다. 거기에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위험까지 더해지면서 확진자가 더욱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icmha.or.kr

 

 

 발원지

 

 

앞서 밝힌바와 같이 발원지는 남아공(남아프리카 공화국) 이며 현지시간으로 지난 24일 기준으로 남아공의 하루 코로나 신규 확진자 중 90%가 이와 관련된 감염자라고 합니다.

이 떄문에 감염자가 초반에 발견된 홍콩부터, 보츠와나, 에스와티니, 짐바브웨, 말라위, 나미비아, 레소토 등의 아프리카 8개국 등을 위험국가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https://icmha.or.kr/10

 

오미크론 관련주 진단키트 수혜주

전 세계적으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긴장감에 휩싸여 있습니다. 기존 백신까지 무력화시킨다는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의 소식은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숫자가 최대치를 

icmha.or.kr

 

 

 감염력

 

 

델타와 비교를 하자면 전염력이 약 6배까지 강할 수 있으며 스파이크 단백질 내부에 32개의 돌연변이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델타와 비교하면 2배라고 합니다.

이처럼 스파이크에 돌연변이가 대량 발생하기 때문에 유전자 검사인 PCR을 통해서도 알아낼수가 없다고 합니다.

현재 검사법은 베타(남아공), 델타(인도), 감마(브라질), 알파(영국) 4종이며 이제 오미크론까지 추가하면 5종 검사가 됩니다.

 

 

 마치며

 

만약 이 변이바이러스가 국내에도 유입이 되면 전염력과 면역회피성까지 더해져 대유행이 다시 시작될수도 있다고 하며 이 때문에 대한민국을 포함 전세계 각국이 강력한 봉쇄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펼칠 가능성이 큽니다.

WHO에 따르면 변이 영향력을 파악하는데 수일에서 수주가 걸릴것이라고 예상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할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미크론 뜻, 발원지, 감염력 등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