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부스터 샷 뜻

행복지로 행복지로 2021. 11. 19. 19:15

현재 코로나라는 말도 안되는 상황이 시작된지도 벌써 많은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쉽게 해결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1일부터 위드코로나가 시작되었지만 확진자가 이미 3천명을 넘어서고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불안한것도 사실 입니다. 하지만 이럴때일수록 더욱 단합해서 어려움을 헤쳐나가야 할때가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군요.

 

이번에는 백신과 관련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부스터 샷 뜻' 에 대한 내용 입니다.

 

저나 주변 지인분들도 백신 접종 2회차까지 완료 하신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연령이나 맞은 시기에 따라 부스터를 고려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우선 대략적인 정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정의

 

 

이는 백신 예방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일정한 시간이 지나고 나서 추가 접종 하는것을 의미 합니다.

 

1회 접종이 가능한 얀센 등은 2회 접종을, 2회 접종인 화이자나 모더나 등은 3회 추가 접종 등을 하는것을 의미 합니다.

 

부스터 샷을 통해 면역 효과를 더욱 강하게 만들기 위함이지요.

 

 

 맞는것이 좋을까?

 

이 부분은 현재 개인적인 판단에 의해 결정 하셔야 합니다.

 

백신이 의무는 아니지만 실제로 접종 완료자에게 어느정도의 혜택을 주는 백신패스 라든지 주변 인식 때문이라도 2차 접종까지는 하는것을 권하지만 부스터샷 또한 항체수가 급격히 떨어진 시점부터 맞게 되면 몸속 항체 수치를 약 10배 이상 높여준다고 합니다. 

 

물론 그 부작용 때문에 여전히 꺼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듯 하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은 안맞는것보다는 맞아서 얻는 이익이 많다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보건 의료연구원의 말을 빌리자면, 백신 추가접종을 할 경우 2회 접종 대비해서 3회 접종시 면역원성이 증가하게 되며 이상반응은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면역원성이라는것은 세포 매개 면역성 혹은 면역학적 기억을 유도하는 백신의 능력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대상자

 

 

1단계 - 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간 종사자 혹은 60세 이상 고령자, 만성질환자, 고위험군

 

2단계 - 사회 필수인력을 포함한 일반 국민 대상 기본접종이 끝난뒤 6개월 이후

 

백신 종류는 모더나, 화이자 등의 mRNA 백신, 교차접종 X , 동일백신으로 접종을 하게 됩니다.

 

전국 위탁 의료기관에서는 모두 접종이 가능 합니다.

 

 

 예약법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이용하시거나 1339번의 전화 예약으로 진행 하시면 됩니다.

 

60세 이상의 고령자 분들은 이동의 효율성을 위해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도 가능 합니다.

 

 

 마치며

 

 

백신 및 코로나 등과 관련된 논란은 여전히 뜨거우며 앞으로도 쉽게 정리가 되지는 않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이 불안감을 이겨내고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협력한다면 더욱 효과가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라는 개인적인 희망을 더하면서 부스터 샷 뜻 과 관련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스터 샷 뜻  (0) 2021.11.19
11월 제철음식 7가지  (0) 2021.11.12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