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효능 부작용

2021. 12. 13. 2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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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와 관련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는 시서스 쿼드랑굴라리스라는 이름의 식물로서, 아프리카의 동남부와 아라비아 인도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포도과에 속하는 식물로 실내에서 키우기도 하며, 덩굴성 형태로 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입니다.

 

 

오래전부터 다양한 질병 치료에 사용되면서 약물 식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최근 연구에서도 민간에서 전해오는 많은 효능들을 입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시서스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분

 


오래전부터 다양한 질병에 사용해온 약재로, 건강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페이스트 100g당 비타민C가 하루 권장 섭취량의 5배 정도에 해당하는 양을 함유하고 있으며, 카로틴의 경우 267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뿌리 추출물 100g에는 나트륨 23g과 칼륨 40g, 철분 8g, 아연 3g, 그리고 마그네슘 1g 등 그 외에도 다양한 식물성 천연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효능

 


1. 체중 감소

시서스 효능의 대표적인 것으로 건강한 체중 감소를 말할 수 있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체내 지방을 연소하는 것을 도와 체중 감량의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는데요. 이로 인해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체지방을 줄여주며, 식욕 억제 및 신진대사가 원활하도록 도우며, 체내에서 영양분이 더 효율적으로 사용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식단을 섭취하였을 때, 콜레스테롤을 비롯하여 트리글리세라이드, 염증수치인 C-반응성 단백질 등 모든 수치에서 감소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체지방 감소를 돕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중 지질 수치를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 관절과 뼈 건강 증진

관절질환의 치료 목적으르 이용되어왔으며, 연구에 따르면 골세포 생성을 촉진하고, 뼈 건강을 증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시서스를 꾸준히 복용하였을 때 골밀도 저하를 방지하고, 골절 회복 속도를 증진시켜 줍니다.

골다공증 예방과 뼈 관련 질환 환자를 위한 한방치료제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3. 심장 건강 개선 


인체에 해로운 영향을 끼치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고혈압과 동맥경화, 뇌졸중 등 심장 관련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4. 대사증후군 예방

현대인들의 잘못된 식습관은 비만과 고혈압, 혈당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대사증후군의 확률을 높입니다.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혈중 지질 수치를 개선함으로써,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당뇨 예방

 


음식물 섭취로 인한 혈당 방출을 조절하며, 혈액 내에 포도당 및 인슐린의 수치가 정상적으로 유지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혈당 수치가 적절한 수준으로 조절됨으로써 당뇨 예방의 효과가 있습니다.

6. 노화방지

세포의 염증이 발생하였을 때 염증이 전이되는 것을 예방하는 항염 효과가 있으며, 함유된 아스코르브산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우리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섭취방법

 


시서스 제품은 잎과 줄기, 뿌리 추출물로 만든 분말 제품과 분말을 알약 또는 캡슐에 넣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분말로 많이 섭취를 하는데요.

분말을 물에 타서 차로 섭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샐러드와 같은 음식에 섞어서 먹기도 합니다. 

물과 함께 바로 타서 마셔도 되며, 환으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식전에 먹으면 더 좋은 효과가 있다고도 합니다.

 

 

적정 복용량

 

연구가 아직 미흡한 시서스는 하루 적정 복용량을 정할 수는 없습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하루 최대 3,200mg까지는 안전하다고 합니다.

많은 양을 복용하기보다는 적은 양으로 시작하여 점점 복용량을 늘려가는 것이 좋으며, 복용 기간은 8주를 넘기는 것을 피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간 복용을 원할 때에는 전문인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작용

 


일반적으로 알려진 부작용에는 경미한 수준이지만 두통과 복통, 설사, 불면증, 구강 건조, 장내 가스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안전하지만 본인에게 알러지가 있거나, 특이 체질 또는 특별한 상황이라면 다를 수가 있습니다.

임산부와 수유 중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시서스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운동과 함께 병행하여 드시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지나친 섭취는 좋지 않은 결과를 만들 수 있으니 주의하여 먹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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