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쉽게하기



요즘 하루에도 몇 번씩이나 모르는 전화번호로 전화나 문자 등이 오곤 합니다.

대부분 무시하고 있지만 간혹 정말 필요한 연락이 왔을때도 습관처럼 받지 않아서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이번에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을 통해 정체모를 연락이 왔을때 스팸성인지 아닌지 손쉽게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숨은 보험금 찾기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구글 등에서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를 검색해서 홈페이지 접속부터 해주세요.

본인이 확인하고자 하는 번호를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클릭하면 결과가 나오는데 이때 데이터 부족 등의 이유로 정보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바로가기


뭐야이번호

이곳은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등의 앱이 있으며 앱을 활용하거나 PC 등에서도 검색이 가능 합니다.

구글에서 ‘뭐야이번호’ 를 검색 및 홈페이지 접속 한뒤 검색창에 본인이 알고자 하는 번호를 입력 하시면 원하는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보다 구체적인 정보가 제공 되기 떄문에 편리한것 같습니다.

뭐야이번호 바로가기


네이버 발신번호 조회

네이버에서 ‘발신번호조회’ 를 검색하시면 위 처럼 발신번호 조회가 가능한 화면이 나타나게 되고 확인하고 싶은 번호를 입력해서 조회 버튼을 클릭하시면 ‘후스콜’ 에서 제공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기능은 후스콜 앱을 통해서도 이용이 가능하며 스팸 뿐 아니라 여러가지 번호 정보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효율성이 높은 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후스콜

이곳은 앱이 익숙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네이버 등에서 모르는 전화번호를 검색하게 될대 이곳과 연동되어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팸이나 광고 등의 전화를 확인하려고 할때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후스콜 바로가기


더콜

더콜 같은경우 09년도부터 데이터를 쌓아왔으며 연혁이 오래된 곳인만큼 신뢰도가 높은 곳입니다.

보이스피싱이나 광고, 각종 스팸등의 번호가 보다 상세히 제공되고 있는게 특징입니다.

더콜 바로가기


정리

이상으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보다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우리에게 피해가 되고 있는 스팸번호들의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근에도 여러가지 경로로 개인정보 유출이 문제가 되고 있으며 본인 스스로 정보 유출 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본인 정보 유출로 인해 스팸 등의 피해를 입고 있는 상태라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정보 확인하신 뒤 미리 예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